728x90
반응형
기본 데이터 타입의 종류
Bool
Int, UInt
Float, Double
Character, String
1. Bool
true, false만을 값으로 가지는 타입이나 C언어나 다른 언어에서 사용했던 것처럼
1을 true, 0을 false로 생각하고 사용하면 컴파일 에러가 발생한다.
var boolA = true
boolA = 1 //error
2. Int, UInt
Int : 정수 타입. 현재는 기본적으로 64비트 정수형이다.
UInt : 양의 정수 타입. 현재는 기본적으로 64비트 양의 정수형이다.
var intA = -10
intA = 10.1 //error
var uIntB: UInt = 1
uIntB = -1 //error
Int형에는 당연히 실수형을 할당할 수 없고, UInt형에는 당연히 음의 정수를 할당할 수 없다.
3. Float, Double
Float : 실수 타입. 32비트 부동소수형이다.
Double : 실수 타입. 64비트 부동소수형이다.
var a: Float = 3.14
a = 3
var b: Double = 3.14
b = 3
b = a //error
b에 Float형인 a를 대입하면 변수 타입이 서로 달라 컴파일 에러가 발생한다.
4. Character, String
Character, String : 유니코드를 사용하고 큰 따옴표("")를 사용한다.
var char1: Character = "🇰🇷"
char1 = "😄"
char1 = "가"
char1 = "가나다" //error
var str1: String = "가나다"
str1 = str1 + "라마바사"
str1 = char1 //error
두 자료형 모두 유니코드를 사용하므로 유니코드표 안의 글자는 모두 사용가능하다.
심지어 저 이모티콘도 유니코드표 안에 있다.
String에 당연히 위의 타입들의 예시처럼 Character형을 할당할 수 없다.
728x90
반응형
'Language > Swi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ft - 함수 기본 (0) | 2022.09.16 |
---|---|
Swift - 컬렉션 타입(Collection Type) - Array, Dictionary, Set (0) | 2022.09.15 |
Swift - Any, AnyObject, nil (0) | 2022.09.14 |
Swift - 변수, 상수 (0) | 2022.09.12 |
Swift - 명명법, 콘솔 로그, 문자열 보간법 (0) | 2022.09.11 |